상반기 32개 업체가 135개 일자리를 제공, 81명 체용 성과

 
남양주시는 지난 상반기 수시면접 시스템‘구인구직 매칭데이’를 총 22회 운영하여 취업률 60%의 성과를 보였다.

이는 통상 대규모 채용박람회의 취업률이 20~40%인데 비해 성과가 높아 맞춤형 취업지원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양주시 기업체중 80%이상이 구인필요시 수시 채용해야 하는 인사시스템을 운영하는 중·소규모의 기업으로 반기별 한 번씩 열리는 취업박람회까지 구인을 기다릴 수 없는 기업의 일자리환경을 반영하여, 일자리센터내 일자리카페에서 정기적으로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개최하고, 별도로 기업체의 구인요청이 있을 시 수시 면접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

이에 상반기 32개 업체가 135개 일자리를 제공하고, 구직자 341명이 참가하여 81명이 채용되었다.

매칭데이에 참여한 한 기업 인사담당자는 “중소기업 특성상 채용시기가 정해져 있지 않은데, 우리 기업만을 위한 채용행사가 쾌적한 공간에서 맞춤형으로 운영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 구직자는“사전에 원하는 직무와 기업체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아 면접을 준비할 수 있고, 기업체 인사담당자를 위축된 분위기의 사무실이 아닌 자유로운 까페 분위기에서 면접 받을 수 있어 적극적인 응대가 가능해 좋았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일자리센터는 하반기에도 구직자 전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박람회와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운영하여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구직자는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