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원 광명시장, 시민과 함께 시정 현안에 대해 공감 나누고 시 발전방향 모색

 
광명시는 20일 저녁 7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각종 위원회에 참여하고 있는 위원들을 대상으로 ‘민선7기 주요현안사업 및 예산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박 시장의 취임 1주년이 다가옴에 따라 시의 주요현안사업과 예산에 대한 200여명의 위원회 소속 위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시정발전에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해 취임이후 500인 원탁토론회를 기점으로 시민과의 대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월에는 9일간 18개동을 방문하여 시민과의 대화를 가졌으며, 그 외에도 청년정책 토론회, 청년과의 대화, 기업인과의 대화, 역세권 주민과의 대화 등을 열어 많은 시민들과 광폭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박 시장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구로차량기지 이전, 광명-서울 고속도로, 서울시 근로청소년복합부지 활용 등 민선7기 주요 현안사업의 현재 진행사항을 자세히 설명해 위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날 참석자들은 광명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구로차량기지 이전 사업추진, 장애인단체 예산 및 공간 지원, 장애인을 위한 안정적 일자리 창출, 주민들의 자치활동을 위한 정책과 공간 마련 등을 제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만족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위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책을 강구하여 진정한 자치분권도시, 모두 함께 잘 사는 광명시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