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주민 숙원 사업 ‘주민센터 임시 청사 이전·신축’ 해결 방안 모색

 
안승남 구리시장은 22일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동 임시청사 이전 및 신축에 대한 여론을 청취하며 조속한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된 소통의 시간에서 안승남 시장은 홍덕남 인창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기간단체장들과 인창동 숙원사업인 동 청사 이전 및 신축과 관련 그 간 추진사항에 대해 소상히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안승남 시장은“지금의 주민센터는 건립된 지 30여년이 넘어 낡고 비좁아서 주민들의 많은 불편이 있었는데도 묵묵히 이용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먼저 감사드리며, 현재 추진 중인 동 청사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행정절차를 밟고, 신축하여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쾌적한 민원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기간단체장들은“동 청사 건립 시 협소한 행사장소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하 주차 공간을 마련하고, 공간배치도 설계 단계에서부터 주민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통장협의회 곽순덕 회장, 새마을부녀회 남정자 회장, 바르게살기 위원회 조명덕 위원장, 적십자봉사회 민다기 회장 등 기간단체장과 임원들, 강성희 회계과장과 김진희 인창동장 등 총 20여명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