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여명 참가 10개 사 28명 채용 예정 진관산업단지서 실시

 
남양주시는 지난 4일 진관산업단지에서 『2019. 기업맞춤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첫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남양주시는 첫 채용박람회를 기업체가 모여 있는 산업단지 내에 찾아가 1:1 현장면접을 실시했으며, 150여명의 구직자가 참가하고 94명이 면접에 참여하여 나우스, 대동프라스틱 등 산업단지 입주기업 10개사가 28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구인기업이 시간과 비용을 들여 번거롭게 채용박람회에 참가하지 않고 인근에 가까운 채용장을 이용하여 구인을 할 수 있었고, 구직자는 면접 후 지원하는 기업의 근무환경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에 도움이 되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앞으로도 대규모 취업 박람회와,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등 기업의 수요와 특성에 맞게 행사를 다양화하여 구직자는 양질의 일자리를 얻고, 기업은 수시로 필요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참가기업 중 미채용된 기업과,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 중 미취업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남양주시에서는 전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박람회를 5월과 9월 중 계획하고 있으며, 일자리카페에서도 구인이 필요한 기업을 위해 매주 수요일마다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채용지원 서비스를 해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상담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남양주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31-590-1919)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