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월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도 이어져

 
양평군의 따뜻한 봄을 여는 제20회 양평단월고로쇠축제가 16(토)~17(일) 양일간 단월레포츠공원 및 괘일 산, 보룡천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행사에는 양평군산악연맹에서 괘일 산 등산 및 제8회 고로쇠 배 전국오픈 탁구대회를 함께 개최했고 단월중학교 야구부와 축구부 학생, 단소리 풍물패가 함께 길놀이를 고로쇠를 내려주는 산신령께 양평군의 한 해 평안과 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 세상에서 제일 긴 고로쇠 20m 김밥말기, 전통 줄타기공연 등이 진행됐다.

쌀쌀한 날씨에도 맨손 송어잡기와 가래떡 구워 먹기 체험과 고로쇠 막걸리, 명품 순댓국이 큰 인기를 누렸다.

또한 서울경기케이블TV D’LIVE와 함께한 뽀빠이 이상용 사회의「청춘노래자랑」에서 단월면 석산리 거주 백종훈씨가 ‘보릿고개’를 불러 영예의 최우수상을 단월중학교 축구부 학생들이 인기상을 받았다. 축하무대로 가수 박현빈과 김연자가 출연하여 신나고 흥겨운 무대를 장식했다.

 
여용수 축제추진위원장은 “지역주민들의 자원봉사와 기관 및 단체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큰 안전사고 없이 축제가 성황리에 종료 됐다. 추진위원회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다”며 “이번 행사에서 다소 미흡했던 부분은 적극 보완하여 내년에는 더욱 발전되고 풍성한 고로쇠 축제로 거듭 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제20회 고로쇠축제 현장에서는 국내 굴지의 반도체회사인 ㈜싸이노스 대표 조철형 회장이 고향 단월면민을 위해 작년에 5백만원을 기부한데 이어 올해에도 1천만원의 기부금을 쾌척했다. 이 기부금은 단월면의 노인, 청소년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여 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