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이 책임지는 식품·공중위생 지도 점검 매월1회 실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대한민국 중부권 핵심 도시에 걸맞는 시민 안전 구현을 위해 ‘시장이 책임지는 식품·공중위생 지도·점검’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안승남 시장은 매월 1회 직접 관내 식품 접객업소 및 공중위생 업소를 로드체킹 방문하여 위생 지도·점검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시는 식품 위생 수준 향상에도 행정력을 쏟을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점검 계획에 따라 안승남 시장은 먼저 지난 6일(수) 갈매동 내 식품 접객업소 및 공중위생 업소를 직접 방문 점검했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식품·공중위생의 취급 기준 ▲식품·공중업소 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영업자 준수 사항 ▲튀김 기름 산가 테스트 ▲세균 오염도 분석기(ATP)를 이용한 작업자 손, 머그잔 등 세균 측정 ▲미용 기구 소독 상태 ▲숙박업소 룸 청소 상태 등 전반적인 위생 점검을 실시했다.

안승남 시장은“시민 건강과 직결되는 식품·공중위생 행정 추진으로 365일 시민안전을 확보하고 시민이 신뢰하는 일류도시‘구리 시민행복특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선진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하여 음식점 위생 등급제를 적극 추진하고 영업주를 대상으로 위생 관리 컨설팅, 이슈별 사전 안전 관리, 골목상권 활성화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