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중 생활여건 어려운 육군참전유공자 선정 지원 사업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에서는 1월 16일 육군본부 인사사령부 제대군인지원처에서 지원하는 나라사랑 보금자리 임대주택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관내 육군 참전유공자 5가구에 임대주택 지원금을 전달하였다.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은 육군본부에서 주관하고 위국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중 생활여건이 어려운 육군 참전유공자를 선정하여 임대주택 입주 보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으로 고양시에 거주하시는 육군 참전유공자 옥oo씨는 노년의 나이가 되어 잊고 살았던 후배들에게 이런 큰 선물을 받아보신다며 흐뭇해 했다.

육군본부 인사사령부 제대군인지원처장(대령 임동균)은 “나라를 위해 희생헌신한 대선배님을 챙기는 것은 후배로서 당연한 도리이다. 오히려 늦게 시작하게 됨을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선배님들을 모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도 잊지 않았다.

또한 "참전 국가유공자분들은 예우하고 존경의 마음으로 “육군 참전영웅의 집”이라는 문패도 달아 드렸으며, 국가보훈처와 육군본부는 참전국가유공자들의 삶의 질과 주거 안정을 위하여 끊임없는 조력자 역할을 다할 것이다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은 참전국가유공자들의 행복한 삶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따뜻한 보훈복지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