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농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력인 농업인 학습단체 임원 120명 참석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남양주 농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력인 농업인 학습단체 임원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농업핵심리더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석기석 교수는‘소통을 통한 지도자 리더쉽’이란 주제로 “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과 조직을 이끄는 힘은 소통을 통해 가능하다”는 소통 리더쉽의 지혜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서 권순직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관계자로부터 2019년 주요 농업정책인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 Positive List System) 정착을 통한 안전한 농산물 생산 및 농촌 치유농업 활성화, 그리고 지역 맞춤형 농특산물 생산을 위한 농촌지도 시범사업에 대해 설명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문화와 예술이 있는 자족도시 남양주시 의 2030년 장기 발전계획을 전하며 살기 좋은 남양주시 만들기를 위한 시민들의 배려와 이해를 구했다.

 
그러면서 조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시설채소와 먹골배, 딸기 등 지역 특화 전문농업인들이 최고 기술을 보유할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는 선태과 집중을 통해 실질적인 농업인 소득향상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오는 31일까지 친환경작물 품질 고급화와 남양주먹골배 고품질농산물 재배기술 등 총 24개 과정을 29회에 걸쳐 1,500명 대상으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031-590-2573, 45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