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9일까지 겨울 특강·독서 교실·영화 상영 등 풍성

 
구리시(시장 안승남) 인창도서관은 1월 8일부터 2월 19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겨울방학 동안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방학 특강, 독서 교실,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1월 8일부터 ‘그림책이랑 만들기’, ‘책이랑 보드게임’, ‘다중지능 건축 교실’, ‘재미가 팡팡 과학교실’, ‘역사 스토리북 만들기’ 등 5개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초등학생뿐 아니라 유아 프로그램까지 마련되어 아이들이 책을 가까이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알고 다양한 놀이를 통해 도서관이 신나는 곳이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재미가 팡팡 과학교실’에서는 과학 실험으로 어린이들이 과학 지식뿐만 아니라 감성과 인성까지 키울 수 있다.

또한 한 주간 다양한 유형의 체험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도록 한 겨울 독서 교실도 운영한다.

‘세상 거꾸로 보기-발상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독서 교실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1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하루 4시간씩 진행된다.

이번 독서 교실에서는 움직이는 입체 도형인 ‘칼레이도사이클’을 만드는 과학 시간, 평범함을 거부한 미술가들에 대한 책을 읽고 나만의 박스도 만들어 보는 ‘엉뚱한 미술가 이야기’ 등이 눈길을 끈다.

한편, 인창도서관은 겨울방학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영화 상영 기간도 일주일 늘려 더욱 다양한 영화를 아이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층 이야기방에서 진행되는 무료 영화 상영에서는 ‘보스 베이비’, ‘코코’, ‘페르디난드’ 등 재밌는 영화 16편을 만나볼 수 있다.

인창도서관 겨울방학 특집 프로그램은 일부 체험 프로그램의 재료비를 제외한 모든 참가비가 무료이며, 세부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를 참고해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