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 동화작가와 한자리 따끈따끈한 북 토크도 열려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오는 8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토평도서관에서 동화작가 수업을 통해 작가로 등단한 작가들의 출판 기념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는 구리시 토평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화작가 수업’을 통해 정식으로 등단하는 작가들을 축하해주는 자리이다.

토평도서관의 ‘동화작가 수업’은 어린이 책 전문 기획자이자 동화작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우현옥 작가의 지도 아래 지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운영되어 총 210명이 수강하였다. 그리고 수강생 중 18명이 동화작가로 등단하여 총 24권의 동화책을 출간하였다.

이날 동화 출간 기념행사에 참여하는 작가는 한유진 작가(4기. 동그라미 바이러스), 김성은 작가(4기. 모리의 거짓말), 정주일 작가(2기. 내 마음의 높은음자리, 휘팅턴과 고양이), 김미숙 작가(6기. 내 친구 꼬꼬) 등 총 4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동화작가 수업 수강생 수료증 수여와 함께 음악이 있는 작가와의 북 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북 토크에서는 작가들의 출판 기념 소회와 집필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들을 수 있는 따끈따끈한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토평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2018년도에 출판된 도서 소개와 원화를 오는 12월 31일(월)까지 전시 한다.

토평도서관 관계자는 “그림책에 관심 있는 분들은 그림책과 관련된 다채로운 내용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나 전화(☎ 031-550-8697)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