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흘간 도로 등 조속 개통 건의 등 현안사업 해결에 총력

 
박윤국 포천시장은 24일 국토교통부 산하 서울지방국토관리청(창장 김일평)을 방문해 청장을 면담하고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국도 관련 계획에 포천시 국도사업 반영과 현재 진행중인 사업에 대한 국비지원과 조속한 사업 마무리를 건의했다.

박윤국 시장은 이날 세종~포천 고속도로 구간 중 구리~포천 구간의 개통으로 고속도로 종점인 신북IC 구간에 차량이 집중됨에 따라 영중면 국도37호선 접속지점까지 상습적인 정체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출퇴근 시간 및 주말에는 더욱 극심한 정체를 보이고 있어 국도43호선의 확장이 시급함을 설명하고 군내~영중 구간은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계획(2021~2025)에 반영하고 장기적으로 영중~영북 구간은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계획(2026~2030)에 반영해 국도43호선 전구간의 6차선 확장을 건의했다.

이어 박 시장은 전곡~영중간 도로건설공사에 따라 거사교차로가 신설됨으로써 접속되는 리도203호선에 교통량 집중으로 인한 차량정체 및 병목현상으로 주민 불편이 예상되므로 이를 해소하기 위해 리도203호선 2차로 확장을 본 공사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현재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의정부~소흘간 도로건설공사가 상가민원과 지하매설물 저촉 등으로 사업이 지연되고 있어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통행불편이 가중되어 공사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박 시장은 주변 상가의 고통 및 통행불편 해소를 위해 조속히 사업을 완료해 줄 것을 요구했으며,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중인 군내~내촌간 도로건설공사도 탄약저장시설 저촉으로 인해 용역이 많이 지연된 만큼 조속히 용역을 완료해 사업이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추진을 건의했다.

이에 김일평 청장은 “국도43호선의 지․정체 개선을 위해 관련 상위계획에 국도43호선 확장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현재 진행중인 사업도 지역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조속히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포천시와 지속적인 정보교환을 통해 공조체제를 유지하면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앞으로도 시의 발전과 현안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평화시대 남북경협 거점도시 포천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