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개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월 1회씩 정기적인 숲체험 프로그램 제공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오는 10일부터 지역내 7개 남양주유아숲체험원에서 계층별 차별화된 하반기 숲체험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어린이를 위한‘우리두리숲’, 학부모를 위한‘맘숲’, 초등학교 돌봄교실학생들의 ‘돌봄숲’, 지역아동센터의 ‘새랑나랑소곤소곤’등으로 운영된다.

‘맘숲’은 정기적 숲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집‧유치원 학무모를 대상으로 아이들의 숲체험활동을 경험하는 내용이며, ‘돌봄숲’은 유아숲지도사들이 돌봄교실을 방문하여 학교 근처 숲탐방이나 실내 자연놀이를 진행한다. ‘새랑나랑소곤소곤’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새 관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영규 산림녹지과장은 “우리시의 유용한 숲놀이 시설인 유아숲체험원을 통해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시설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 고 밝혔다.

특별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 유아숲체험원 카페 또는 산림녹지과 산림휴양복지팀(☎ 031-590-474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남양주 화도, 별내면, 별내동, 진접, 도농, 조안, 수동 등 7개소의 남양주유아숲체험원은 163개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월 1회씩 정기적인 숲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