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타 한강 연주 참여…Why we sing ‘우리가 노래하는 이유’

 
지난 28일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은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와 아리랑코러스가 공동주최하는 '칸타타 한강'연주에 참여해 Why we sing, Let's make peace 의 연주로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아리랑코러스 제 3회 정기연주회에 찬조 출연한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은 Why we sing ‘우리가 노래하는 이유’제목의 곡을 연주해 서울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을 가득 메운 2,000여 관객들에게 무한 감동을 선사하고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가평군소년소녀합창단이 연주한 Why we sing ‘우리가 노래하는 이유’는 ‘영혼을 달래고, 마음을 만지며, 허물어진 삶을 함께 살아가게 하고, 기쁨을 나누고, 친구를 만들며,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선물이다. 이것이 우리가 소리 높여 한 목소리로 노래하는 이유죠’ 라는 가사로 번역된 자막을 읽는 관객들의 심금을 울렸다.

특히 Let’s make peace ‘평화를 이루어요’제목의 곡은 이현철 작곡가의 곡으로 우리고유의 민요가락인 아리랑을 어린이들의 정서에 맞게 만들어진 합창곡으로, 평화의 메시지를 담고 있어, 이병직 지휘자의‘칸타타한강’연주 테마와 잘 어우러진 선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아리랑 코러스가 주최한‘칸타타 한강’은 탁계석 대본, 임준희 작곡으로 우리 정서, 우리의 영혼으로 우리 합창을 세계에 알리겠다는 이병직 지휘자의 열정이 담겨있는 대작이다.

칸타타한강을 통해 청중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한 이번 연주회는 오래토록 기억될 연주회로 회자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