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참여 후 대상자의 건강증진과 사업의 개선 방향 모색

 
포천시보건소는 최근 상반기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재(졸업)평가를 실시해 사업 참여 후 대상자의 건강증진과 사업의 개선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이해 영양 측면의 위험 집단인 임산부(임산부, 출산부, 수유부) 및 영유아에 대한 영양지원을 실시하고 영양교육을 통해 참여 대상자의 영양문제 해소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 시 신체적 영양상태(키, 몸무게, 빈혈검사) 및 식품섭취 조사를 실시해 대상자의 영양문제를 파악하고 매월 영양교육과 가정방문을 통한 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월 2회 영양문제 해소를 위한 패키지별 식품(2만원~10만원상당)을 각 가정으로 지원한다.

참여 6개월 후 대상자의 신체적 영양상태의 향상 여부를 확인하는 재(졸업)평가를 통해 최소 6개월에서 최대 일년 지원을 받게되는 사업이다.

시보건소는 현재 상반기 영양교육 13회를 진행했고 수혜를 받은 대상자는 193명이며, 금년도 평가 대상자 중 사업 참여 후 46.21%에서 영양상태 및 빈혈이 향상되는 성과를 보였다.

강효진 건강사업과장은 “관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관리를 위해 체계적인 영양관리 시스템인 영양플러스 사업으로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영양플러스사업 참여 희망자는 건강사업과 지역보건팀으로 전화상담(031-538-3660)후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