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금곡동 홍유릉 광장에서 시민 1,000여명 참석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광복 제73주년 기념행사와 평화통일기원 시민걷기대회를 지난 15일 금곡동 홍유릉 광장에서 개최했다.

한국자유총연먕 남양주지회(회장 곽민승)가 주관한 가운데 지성군 남양주부시장, 신민철 남양주의장, 지역국회의원, 시․도의원 및 사회단체과 어린이, 청소년등 시민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는 국기달기운동의 일환으로 참석자 전원에게 태극기를 지급하고 곽민승 지회장의 대회사와 지성군 부시장 축사등이 있은 후 만세삼창과 걷기대회가 진행됐다.

홍유릉 주변 3.5km를 걷는 걷기대회사 끝난 후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됐다.

 

곽민승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분단된 우리나라의 현실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다가올 평화통일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며“이른 아침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지성군 부시장은 “무더위에도 행사 준비에 고생한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광복 제73주년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하여 더욱 의미 있는 이 행사가 평화통일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참여한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