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자원과 연계 관내 11가족 32명 참여 농촌체험 나들이 진행

 
양평군 양평읍 행복돌봄추진단에서는 지난 16일 다양한 민간자원과 연계해 ‘양평읍 행복돌봄데이 우리는 한가족’ 행사를 개최했다.

‘행복돌봄데이 우리는 한가족’은 양평읍 관내 총11가족 32명이 참여해 농촌체험 나들이를 진행했으며 용문면 연수리 양평보릿고개체험마을에서는 맷돌순두부만들기, 들꽃손수건염색하기, 전통강정만들기, 트렉터마차 숲산책, 맨손송어잡기등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행복한 가족나들이를 즐겼다.

‘우리는 한가족’ 행사는 양평읍행복돌봄추진단에서 경기도 복지공동체 사업 공모사업 선정으로 사업비를 확보하고 양평읍 맞춤형복지팀과 양평군드림스타트가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양평군장애인복지관에서 양평군 ‘Y.E.S BUS 해피버스데이 사업‘으로 휠체어도 탑승할 수 있는 버스를 무료지원 하였고 양평보릿고개체험마을에서 체험비 할인지원으로 대상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체험행사를 제공할 수 있었다.

행복돌봄데이에 참여한 부모가 “평소 아이 몸이 불편하여 데리고 외출하기도 힘들었는데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 행복하고 고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으며,

김승호 양평읍장은 “양평읍행복돌봄추진단과 함께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복돌봄데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