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 건강 인형극 공연 등 올바른 생활 습관 교육과 구강건강의 중요성 홍보

 
구리시(시장 권한 대행 예창섭)는‘제73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기념하며 5일(화) 시청 대강당에서 구강 건강 인형극 공연과 구강 체험 홍보관을 운영하며 다채로운 구강보건 행사를 개최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정한 법정기념일로 매년 6월 9일 지켜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의 구강 건강에 대한 이해와 관심 유발을 위해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 1,0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구강 건강 인형극 공연을 하여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구강 보건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시민들에게 구강 질환 예방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개선과 구강건강 습관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구강 검진과 구취 측정, 구강 내 세균 검사,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구강 위생 용품 사용법 및 홍보물 배부, 불소도포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진행되어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구리시보건소 신현관 소장은󰡒정기적인 구강 검진은 평생 건강의 첫걸음으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구강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 습관과 구강 건강의 중요성 및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