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G국민안전평생교육원 지원, 고령 국가유공자 안전문화 확산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은 지난 5월 23일에 남양주보훈회관에서 보훈대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BSG국민안전평생교육원(대표 이관모)에서 지원하는 재난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BSG국민안전평생교육원(대표 이관모)은 전기설비 안전점검, 정보보안컨설팅 및 안전교육훈련 전문기관으로 공공기관과 기업 등을 대상으로 안전관련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안전문화확산을 위한 안전체험훈련과 무료 안전강의도 실시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행사는 고령 국가유공자들이 연령대가 높아짐에 따라 건강상의 이유로 다양한 재난 상황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실시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국가유공자 김○○어르신은 “집에 소화기 같은 화재예방기구가 있어도나이가 많아 사용방법을 배우기 어려웠는데 직접 교육을 통하여 쉽게 알려주니 이제는 안전하게 잘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지속적으로 안전교육을 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한편 ㈜BSG국민안전평생교육원 김봉준 본부장은 ‘재난은 예방이 우선’이라고 강조하였으며, “국가유공자를 위한 맞춤형 안전교육을 통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들이 조금이라도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국가유공자들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를 표하였다.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은 다양한 재난상황에 노출되어 있는 고령 국가유공자들이 안전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연기감지기와 소화기 등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재난예방강의 를 통해 안전문화를 확산시켜 ‘따뜻한 보훈’ 실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