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국가직무능력표준) 고려한 교육 및 멘토 특강을 통한 제대군인 취업역량 강화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 5월 24일에 일산 소재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고양, 파주, 김포 등의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을 대상으로 취업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취업워크숍에서는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 국가직직무능력표준)를 고려한 제대군인 취업지원 방안”에 중점을 두고 제대군인 전문 직업상담사가 취업상담을 진행하였다.

또, 대양직업전문학교(전기기능사과정 개설 예정) 등 5개 제대군인 전문위탁교육기관에 대해 소개하였고, 입사전형 시 제대군인이 고려할 이력서 및 면접전형을 강의하였다.

멘토 특강에서는 건물관리분야에 성공적으로 취업하여 근무하고 있는 박정용 멘토(신성CNT사옥 관리소장)를 초청하여, 건물관리분야에 근무하기 위하여 준비해야 할 자격증과 직업교육훈련과정에 대해 강의함으로써, 건물관리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제대군인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한 ‘제대군인 전직준비를 위한 자격정보 탐색’을 주제로 정다운 강사가 강의하여, 제대군인이 전역 전후에 희망하고 있는 취업분야에 성공적으로 취업하기 위해 취득해야 할 자격증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취업 이후 제대군인이 전문성을 갖추고 고용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해 현재까지 7회의 취업워크숍을 일산, 인천, 의정부 지역에서 실시하였으며 추가로 1회의 취업워크숍을 더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