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과 식용 소독제로 살균 방식 친환경적인 안전 제품

 
구리시(시장 권한 대행 예창섭)는 출산 가정의 건강한 육아를 돕기 위해 지난 23일부터 구리시보건소 1층 로비에 ‘유모차 소독기’를 설치하고 소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모차의 경우 세탁이 어려워 각종 기회 감염균 및 세균 번식에 상당히 취약해 영유아 건강에 상당한 위협이 될 수 있어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유모차는 소독하기가 번거롭고, 소독을 돕는 기구도 마땅치 않아 영유아가 있는 가정에서는 큰 불편함을 겪어 왔다.

구리시는 이러한 출산 가정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아기들이 세균으로 인한 질병으로부터 가급적 안전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모차 소독기를 운영하게 되었다.

이번에 설치되는 ‘유모차 소독기’는 자외선과 식용 소독제로 살균하는 방식으로 친환경적이면서 안전한 제품이다. 살균 시간도 2분 이내여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유모차뿐만 아니라 장애인 휠체어, 어르신 보행 보조기와 아기띠, 카시트, 장난감 등 다양한 육아 용품 등의 살균·소독이 가능해 보건소를 찾는 시민과 평소 소독을 하고 싶어도 못하는 육아 엄마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리시 관계자는 “향후 시민들의 반응에 따라 유모차 소독기를 추가로 설치하여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