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를 사랑합니다 모범부부 12쌍의 리마인드웨딩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5일 양평대명리조트에서 ‘제10회 부부의 날 기념행사 리마인드웨딩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양평 관내 모범부부 12쌍과 군 관계자, 지역주민 150여명 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부부의 날은 매년 5월 21일로 ‘둘(2)이 하나(1)돼 행복한 가정을 만들자’는 의미로 건전한 가족문화 정착과 가족해체 예방을 위해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제정한 대한민국 기념일이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본 센터의 지역특화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모범부부 12쌍의 리마인드웨딩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새롭게 생사고락을 약속하는 혼인서약에 이어 양평군수상 표창이 함께 진행되어 부부의 소중함과 인생의 동반자로서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행사 후반부에는 모범부부 자녀들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영상편지와 축가가 더해져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양평관내 지역주민들에게 부부중심의 건강한 가족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행사의 주인공인 모범부부와 함께 참여한 모든 가족들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서로를 그리고 가족을 생각하는 아름다운 부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