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대탐험! 공룡들과 함께 떠나는 튼튼여행!」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7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습관 형성을 위하여 어린이급식안전관리센터에 등록된 18개소, 528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형극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뮤지컬은 「공룡대탐험! 공룡들과 함께 떠나는 튼튼여행!」 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지켜야할 3가지 건강습관(손씻기, 싱겁게・골고루・적당히 먹기, 양치질하기)에 대하여 진행됐으며, 레이져쇼를 비롯한 신나는 춤과 음악, 귀여운 캐릭터 인형을 통해 아이들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에 참석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흥미로운 볼거리가 많아 아이들이 더 좋아했던 것 같다”며 “남양주시에서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어린이급식지원사업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지난 2016년 9월 전국 최초 어린이급식지원팀을 신설하여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남양주시 소재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어린이 영양교육, 주방위생안전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오는 5월, 6월에는 「종이나라의 편식하는 앨리스」을 통해 더 흥미로운 어린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그 밖의 자세한 문의사항은 남양주시 위생정책과 어린이급식지원팀(☎031-590-3977, 397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