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 자원봉사자 등 400여명 참석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변화 유도

 
남양주시는 ‘With you, 우리들이 幸(행)진~!’ 이라는 슬로건으로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시청 ‘다산홀’에서 개최했다.

‘장애인의 날’은 매년 4월 20일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기념식 행사는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 복지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와 관심을 도모코자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이석우 남양주시장을 비롯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자원봉사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축하공연과 기념식이 진행됐으며, 식전 축하행사로 시립 호평어린이집 원생들의 동요 합창무대와 이석우 시장, 참석내빈, 어린이, 13개 장애인단체장이 함께하는 동요합창 무대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다산홀 입구에 장애인생산품을 전시하고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인근에서 남양주시와 신망애복지재단이 장애인식개선캠페인 및 장애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석우 시장은 “우리시는 장애인들의 복지를 위해 장애인복지관을 추가 건립을 계획하고 있고, ‘장애가 장애가 되지 않는 도시’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다름은 있을지라도 차이는 없다는 점을 인식하고 각각의 음이 모여 화음을 이루듯이 모두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다음달 4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장애인인권영화제’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