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보안관 및 인성코칭지도사 과정”입교식 가져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 4월 17일에 경기도 포천시 소재의 대진대학교에서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과정의 하나인 ‘학교보안관 및 인성코칭지도사 과정’의 입교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면서 제대군인들의 취업을 위한 교육을 시작했다.

‘학교보안관 및 인성코칭지도사 과정’은 국가보훈처에서 제대군인의 취·창업역량을 강화하여 원활한 사회복귀를 도모하기 위한 전문위탁교육 과정 중 하나로 제대군인의 취업처를 기술 위주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기 위해 개설하게 되었다.

 
이번 과정은 학교보안관의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학교보안관 직무에 대한 맞춤식 교육으로 진행된다. 채용 후 즉시 업무수행이 가능하도록 실습 위주의 교육과 학교보안관으로서 필요한 인성코칭지도사 자격 과정을 추가하고,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능력을 키워 학교보안관으로서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제대군인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5월에 전기기능사과정교육(서울 창동)을 개설할 예정으로 제대군인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으며, 자세한 교육문의는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훈련팀(031-925-805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