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및 노인대상 개인별, 유형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보조기기 제공

 
양평군은 지난 13일 양평군장애인복지관에서 김선교 양평군수, 이종식 군의장을 비롯하여 양평관내 복지기관장, 경기도내 장애인복지관 임직원 50여명 참석한 가운데 양평군장애인·노인보조기기센터가 개소식을 개최했다.

양평군장애인·노인보조기기센터는 양평 지역 내 장애인 및 노인들을 대상으로 개인별, 유형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보조기기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 및 평가, 대여, 정보제공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센터는 양평군장애인복지관 1층에 77.707㎡의 공간을 확보하여 보건복지부 교부지원품목, 일상생활 보조기기, 이동 보조기기, 자세유지 보조기기, 정보접근 보조기기, 노인복지용구 등 총 100여 품목을 전시해 직접 체험해 볼 수 공간을 마련했다.

양평군장애인․노인보조기기센터는 양평군장애인과 노인들을 위한 복지전달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양평군의 순수 군비지원으로 설치 운영되어지며, 보조기기지원 및 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7조에 근거하여 지역보조기기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개소식에서 김선교 양평군수는 “양평군장애인․노인보조기기센터를 통해 장애인, 노인들이 새로운 삶을 설계하고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노인의 복지를 위해 항상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개소에 대한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