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 주차불편 해소 – 골목상권 활성화 기대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구리전통시장과 인근의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였던 구리전통시장 주차빌딩 건립사업 공모에 연차별 국비지원 사업으로 최종 선정되어 국도비 (사업비의 70%)를 확보하게 되었다.

시는 그동안 구리전통시장에는 2012년 주차빌딩이 기 완공(121면)되었으나, 주차면의 절대 부족으로 구리전통시장이나 인근 상가를 찾는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이에 지난해 12월 주차빌딩 건립 타당성 용역을 완료하고 국비지원을 받기 위한 공모서류를 중소벤처기업부에 제출하였으며, 서류심사후 지난 2월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확정되었다.

위치는 수택동 374번지 외 3필지(2,832㎡)로 규모는 지하3층, 지상4층 규모에 주요시설로는 주차장(437면), 물류창고, 공동판매장, 공중화장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총 사업비 289억원(추정)이 투입될 전망이다.

시는 본 사업이 국비사업으로 확정됨에 따라 2회 추경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비를 반영하여 9월중 설계용역을 수행하고, 늦어도 2019년 상반기 착공을 한다는 것이다.

백경현 시장은“ 열악한 시재정을 감안할 때, 구리전통시장 주차빌딩 건립사업이 국비지원 사업으로 확정됨에 따라 국도비를 70%이상 확보하여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으며, 전통시장 이용고객들의 접근 편의성 제고는 물론 쾌적한 쇼핑환경이 조성돼 그동안 주차문제 등으로 침체된 구리전통시장 및 주변 상권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