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경현 구리시장 20만 시민들께 사과와 아울러 깊은 유감 나타내

 
백경현 구리시장은 11일 시청 6층 브리핑룸을 방문하여 시의회가 지난 9일 행정 기구 및 정원 조례 개정안 유보 결정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구리시정의 책임자로서 조직 개편안이 구리시의회를 통과시키지 못한 것에 대해 20만 시민들께 사과의 말을 시작으로 시의회 의원들의 당리당략으로 이번 조직 개편안이 유보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나타냈다.

이번 유보 결정으로 문재인 정부의 핵심 사업인 치매안심센터 운영, 일자리 창출 정책 추진 부서, 재난 안전 교육 관련 업무 등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에 직접 관련 있는 인력 확보가 지연됨에 따라 그 피해는 오롯이 시민들에게 전가될 수밖에 없는 형편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의 미래먹거리로 4차 산업 등 청년층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구리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을 전담하는 테크노밸리 추진단 신설도 지연되어 향후 시는 경기도, 남양주시와의 함께 공동 추진에 탄력을 받을 수 없게 되었다.

한편, 구리시 700여 공직자들에게도 증가하는 행정수요와 육아휴직 등 인력부족으로 격무에 시달리면서도 묵묵히 맡은 바 업무에 성실히 수행해 준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아울러, 이번 조직개편과 정원 조정을 통해 다소나마 인력지원을 하고자 노력하였으나 이를 성사되지 못해 사과의 뜻도 전했다.

마지막으로 백 시장은 제7대 구리시의회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한다는 마음으로 빠른 시일 내에 원포인트 의회를 열어서라도 조속히 조직개편안에 협조 마무리 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