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4일간 가평군 일원…4개부 36개 팀 235명의 선수단 참가

 
가평군이 주최하고 (사)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2018 대통령기 가평투어 전국도로사이클대회가’ 27일 가평군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가평고, 한국체대, 가평군청, 삼양사 등 36개 팀 235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첫날과 둘째날에는 사이클 경기의 마라톤이라 할 수 있는 개인도로경기가 진행된다.

 
또한 셋째 날에는 대회 종목중 가장 속도감과 박진감, 긴장감을 더하는 크리테리움 경기가 가평읍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다.

특히 가평종합운동장을 출발해 가평북중학교, 목동삼거리, 화악교, 충만교 등을 거쳐 화악터널 구간의 언덕을 경주하는 ‘힐클라이밍 코스’는 한층 더 파워 넘치는 레이싱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에 앞서 가평문화예술회관 앞 광장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김성기 군수, 각급 기관단체장, 사이클 관계자, 선수가족,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김성기 군수는 축사에서 “오늘 대회를 위해 맹훈련으로 준비해 온 선수들에게 큰 박수와 격려를 보내며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활기찬 멋진 승부를 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끝까지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하길 바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모두에게 깊은 추억과 감동으로 남을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첫 전국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무사고를 위해 600여 공직자와 6만4000여 군민이 하나가 되어 경기구간 환경정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