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경비분야 제대군인 멘토 및 전직지원 분야 강사 특강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 제대군인지원센터는 3월 20일 의정부에서 경기일산 소재 센터로부터 원거리에 거주하고 있는 포천 양주, 의정부 등의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을 위한 취업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워크숍에서는 전역 전 제대군인들이 취업을 위해 필요한 전직목표수립과 전직실행계획서를 작성하고 전직지원기간동안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내용에 대하여 중요도와 긴급도에 따라서 우선 순위를 정하고 실행할 일정계획을 작성하였다.

멘토 특강에서는 경비보안 및 안전관리 분야에 성공적으로 취업하여 근무하고 있는 조휘배 멘토((주)푸른안전산업 보안경비 팀장)를 초청하여 경비보안 및 안전관리분야에 근무하기 위하여 준비해야 할 자격증 및 교육훈련사항, 직무적응에 대한 특강을 실시함으로써 이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제대군인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어 내었다.

 
이어서 전직지원 전문업체에 근무하고 있는 박선용 (주)케이잡스 부사장을 초청하여 “새로운 도전을 위한 준비”에 대한 특강을 실시함으로써 제대군인들에게 전역 이후 새로운 삶에 대한 취업 및 사회적응에 대한 동기를 부여 하였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해 연간 16회의 취업워크숍을 일산, 인천, 의정부 등의 지역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