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안전사고와 부실공사 예방 위해 매년 12월 공사 중단... 이듬해 3월 공사 재개

 
가평군은 겨울철 중단했던 가평읍 읍내리 및 대곡리 일원 ‘하수도정비중점관리지역 도시침수예방사업’에 대해 공사중지를 해제하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이번 사업은 태풍 및 폭우 등 자연재난으로 인해 침수피해가 발생했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2016년부터 추진 중에 있으며, 동절기 안전사고와 부실공사 등을 예방하기 위해 매년 12월 공사를 중단했다가 이듬해 3월 공사를 재개하고 있다.

사업기간은 오는 2020년 3월까지로 이 지역에는 우수관로 신설 및 교체 6.87km, 빗물펌프장 확장 1개소, 빗물받이 신설 311개소 등이 설치되며 사업비는 199억9800여만 원이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사업 3년차인 올해에는 종합운동장 사거리 우수박스 매설공사를 마무리 짓고 주공아파트 및 씨씨할인마트 일원 주민설명회를 개최한 후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해당사업은 30년 빈도 강우대비(시간당 71.99m)에 대응하는 침수예방으로 군민에게 안전한 생활공간을 제공하고 재산피해를 방지할 수 있어 사업효과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공사가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공사범위가 광범위하고 가평읍 시가지 기존도로를 이용하여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차량 및 보행자의 불편이 부득이 예상되는 만큼 주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