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생활 위한 건강 프로그램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3월 6일(화) 구리시 여성노인회관 3층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생활을 위한 건강 프로그램 ‘실버 건강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0회째 맞이하는 실버 건강 아카데미는 총 5회에 걸쳐 ‘건강한 웃음, 행복한 웃음, 웃음’치료‘, ’노인의 성 편견을 버리자‘, ’어르신 허리! 괜찮으세요‘ , ‘황혼 젊음을 유지하는 비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인생의 오후를 유쾌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이날 개강식에는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200여명이 참석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또한 개강식에 이어서 진행된 방송인 이순재 씨의 특강 역시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순재 씨는 ‘인생의 오후를 나답게’라는 주제로 솔직하면서도 거침없이 강의를 진행해 어르신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분위기를 이끌었다.

이날 특강을 들은 한 어르신은 “오늘 특강을 통해 나답게 사는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어 10년은 젊어진 것 같았고, 듣는 내내 고개가 절로 끄덕여졌다.”고 만족감을 표하며,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준 것에 감사하고, 앞으로의 시간을 나답게 살 것”이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준비한 이번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어 무척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구리시는 어르신들이 즐겁고 건강한 노년기를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