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타이치 체조 7개 팀 300여명 어르신들의 열정 무대

 
가평군은 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군 의원과 오구환 경기도의원, 각 기관단체장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우리마을 타이치 자랑' 발표회를 개최했다.

농한기 동안 배움을 통해 익힌 다양한 동작들을 선보이는 이날 발표회에는 가평읍 두밀리 및 대곡4리 경로당, 설악면 엄소리 경로당 등 타이치 체조 7개 팀 300여명의 노인들이 참가해 열정의 무대를 선보였다.

7개 경로당 어르신들은 음악에 맞춰 팔·다리 동작과 균형잡힌 움직임의 타이치 체조로 건강함을 뽐내 노인들이 행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자축의 장을 마련하고 자존감을 향상시켰다.

 
또한 이날 발표회에서는 청평면 삼회1리 ‘난타 동호회’의 공연과 보건진료소 ‘치매예방프로그램 마술’팀의 공연 등의 무대도 펼쳐져 건강관리프로그램 보급으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시켰다. 

관절염 예방과 치료를 위한 대표적인 근관절 운동인 타이치는 고대 중국무술의 일종인 태극권을 변형시킨 건강체조다. 군은 노인성 질환 예방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타이치 체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개회식에서 김성기 군수는 "건강체조로 멋진 공연을 펼쳐주신 어르신 모두에게 큰 박수와 응원을 보내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발표회 시상식에서는 청평면 청평2리가 최우수상, 가평읍 두밀리가 우수상, 청평면 청평8리와 설악면 엄소리가 장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어 타이치 운동을 수료한 마을에 대한 수료식으로 가평읍 두밀리, 경반리, 북면 이곡2리,가평읍 대곡4리,가평읍 달전2리, 휴먼시아, 청평면 청평2리, 청평8리,청평면 청평7리, 설악면 위곡2리, 위곡3리, 엄소리,조종면 신상1리, 대보2리가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