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평화연합(UPF) 가평군평화대사협의회는(지부장 이종효)는 지난 27일 오후 4시 가평읍 밸리 웨딩홀에서 2018 가평군 평화대사 신년 하례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하례식에는 김성기 가평군수, 가평군의회 신현배, 김금순 의원 및 각 기관단체장과 천주평화연합(UPF) 송광석 한국회장, 이종효 지부장 등 평화대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와 위촉식 순으로 진행된 이날 하례식에서는 2017년도 회계결산 및 활동 보고와 함께 1년간의 평화대사 활동 등에 대한 동영상 시청이 이뤄졌다.

 
황호덕 협의회장은 환영사에서 “추운 날씨속에 자리를 빛내주기 위해 참석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무술년 새해에도 함께 지역평화부터 남북평화까지 더 나아가 세계평화에 이바지 하는 천주평화연합이 되자”고 다짐했다.

또한 김성기 군수는 축사에서 “지난해 안보적, 정치적으로 다사다난한 한해였지만 천주평화연합과 평화대사협의회는 우리 국가의 화합과 통일의 구심점 역할을 해 오고 있고 나라를 위한 애국운동의 저변확대에 힘써 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희망과 행복이 넘치는 가평, 잘 사는 가평, 화합하는 가평을 만들어 주시길 기대하며 행복과 희망이 넘치는 가평군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천주평화연합(UPF) 송광석 한국회장은 “남북평화통일을 위해서는 우선 2500만 북한동포가 우리와 더불어 살고 싶고 통일하고자 열망하는 마음이 강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천주평화연합(UPF) 평화대사협의회는 전국에 2만 여명, 가평군평화대사(지부장 이종효)는 약 20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게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크게는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인으로! 라는 슬로건으로 남북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