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시민건강센터 중산, ‘건강네트워크 연말 성과 간담회’ 성료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13일 시민건강센터 중산에서 중산 건강네트워크회원, 지역의료기관 관계자, 지역단체대표 및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시민건강센터 중산, 건강네트워크 연말 성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사업들에 대해 지역사회 단체 및 시민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2017년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 성과발표와 더불어 시민건강센터 중산의 역할과 주민 참여 가치를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건강센터 중산은 지난 2012년 7월 중산동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개소한 이후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고양시 일산동구 건강마을 제1호 지정 후 ▲중산 건강네트워크 구성 ▲건강계단 설치 ▲고봉산 건강길 조성 ▲건강마을 포럼 ▲동아리발표회 개최 ▲건강 환경 조성 등 지역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일산동구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건강마을이 지속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강마을’이란 경기도가 지역사회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4년부터 진행하는 사업으로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에서는 2016년 중산동, 2017년 정발산동을 건강마을로 지정했다. 오는 2017년에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