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센터장 심우만)와 양정동주민센터(동장 함석원)는 지난 13일 금곡동 책여행어린이도서관에서‘함께 가야 멀리 간다’는 제목 아래 2017년 민관 협력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성과 공유회는 남양주시의회 정기홍 의원, 금곡양정복지넷위원, 금곡양정희망하우스봉사단, 금곡양정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각 사회단체와 남부희망케어센터, 금곡파출소, 금곡동대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2017년 2월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 개청 이래 지역복지기관(단체)와의 민관 협력 성과 및 성공사례를 공유하였고 ▲ 주민이 주인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 ▲ 서로 소통하고 주민이 함께 하는 공감행정,

▲ 내 삶을 바꾸는 복지, 함께 누리는 복지 활동내용을 담은 민관 협력 활동 영상 ‘함께 가야 멀리 간다’를 상영하여 훈훈한 분위기를 더하였으며, 민관 협력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소개하는 VR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양주시 제3기 지역사회보장 계획 연구원 이소영 중앙대 교수의 민관협력 성과 피드백을 통하여 지역사회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관 협력 추진방향을 함께 고찰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심우만 센터장과 함석원 동장은 “이번 민관 협력 성과 공유회를 통해 민관이 함께하면 더 멀리 함께 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더 탄탄한 복지 공동체를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