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포천시장 김종천)는 13일 여성회관 3층 청성홀에서 민원처리 개선방향 모색 등 소통을 통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고 감동 주는 허가행정 구현을 위해 담당공무원 및 지역 건축사회, 공간정보산업협회 등 허가관련 대행업체 임직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업무의 통일성ㆍ전문성 확보 및 행정 신뢰도를 향상시키고자 법률 개정사항과 민원서류 보완 유형별 개선사항 등을 전달했고 특히 개발행위허가와 관련된 전반적인 허가기준과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시 심의서류 작성방안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도시과에서는 포천시 도시계획조례 일부 개정안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도시계획위원회 운영 시 자주 거론되는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연찬회 참석자들과 허심탄회한 토의를 했으며, 이후 주요 허가 관련 쟁점사항에 대한 논의와 다양한 처리 사례에 대해 토론했다.

이번 연찬회를 통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해 상호간 의견을 교환하고 개선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시 관계자는 “건축사회 및 공간정보산업협회ㆍ산림관련업체 관계자 들이 업무처리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담당 공무원들이 공감하였고 향후 오늘 건의된 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해 업무개선 및 기준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허가대행업체와의 소통과 협력의 관계를 형성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시민의 꿈이 실현되는 희망도시 포천’, ‘일자리 넘치고 쾌적하고 살기 좋은 친환경도시 조성’을 목표로 허가 민원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