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까지 낭만적인 작은 프랑스 마을의 겨울저녁 선보여

 
한국안의 작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제4회 어린왕자 별빛축제’를 연다.

짙은 쪽빛 물감을 풀어 놓은듯한 겨울 밤하늘 아래 프랑스 남부의 몽펠리에(Montpellier) 거리를 모티브로 프랑스에서 직접 구입한 전구와 LED를 사용해 연출된 조명은 프랑스 조명 특유의 포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겨울밤의 낭만을 선사한다.

별빛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옹기종기 모여 있는 파스텔톤 건물들과 그 사이사이를 밝히는 조명 빛으로 마치 동화 속 마을을 찾은 것 같은 모습이다.

은은한 밝기의 불빛들이 쁘띠프랑스 곳곳을 조심스럽게 밝히고 있는 모습은 마치 겨울밤 엄마 무릎에 앉아 동화를 읽던 포근함까지 느껴진다.

 
아름다운 빛과 과학이 만나 새로운 연출도 시도됐다. LED 램프 전구 하나하나에 IC칩이 내장헤 음악에 따라 자동으로 변화하며 연출하는 조명등이 야외광장에 설치되어, 신나는 마리오네트 댄스 퍼포먼스와 함께 음악에 맞춰 움직이는 다양한 LED 조명쇼가 펼쳐진다.

어린왕자가 살던 소행성을 본 따 만든 둥근 구조물에 30미터의 긴 터널을 이어 만든 빛 터널이 골동품 전시관 옆길에 설치되어 형형색색의 불빛을 받으며 터널 안으로 들어가다 보면, 어린왕자를 따라 우주여행을 하는 즐거운 상상을 하게 만든다.

이 밖에도 다양한 별빛 모양의 대형 그물 조형물과 LED 장미조명 등이 곳곳에 마련되고 겨울밤의 낭만을 더하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거리의 악사가 아코디언으로 크리스마스 캐럴과 올드팝 및 영화 드라마 OST를 들려주고, 익살스러운 마리오네트 인형의 신나는 댄스 퍼포먼스, 100년 전 오르골 소리를 직접 들어 볼 수 있는

‘메종 드 오르골’에서의 오르골 시연, 마리오네트 피노키오 인형극이 곳곳에서 펼쳐져 아이들과 함께 쁘띠프랑스를 찾은 가족들과 연인들을 맞이한다.

* 주 소: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번지 (전화: 031-584-8200)
* 이용시간: 오전 9시부터 / 점등시간: 일몰시 ~ 18시까지 (평일) 20시(금, 토)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