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초·중등 학교장지구장학협의회 소속 24개교 학교장 참석

 
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덕)은 지난달 30일 관내 초, 중등 학교장지구장학협의회 소속 24개교의 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혁신공감학교 성장 나눔’을 개최했다.

이번 ‘혁신공감학교 성장 나눔’은 지난 1년간의 혁신공감학교 운영을 통한 성장 나눔으로 동반 성장과 더 나아가 혁신교육의 지속적 운영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나눔행사는 일반적인 우수사례발표 방식과 달리 혁신공감학교 운영상의 어려움과 그 극복 과정, 교육공동체의 노력, 시사점 등 혁신공감학교별 성장 발표 후 공동의 문제를 추출해 협력적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학교급별로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성장 나눔에 참여한 A교장은 “혁신공감학교 운영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서로 나누고 공동의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면서 좀 더 깊이 있는 논의를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병덕 교육장은 ‘가평 관내 혁신학교 간, 혁신공감학교 간, 혁신학교와 혁신공감학교 간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공동 문제를 추출하여 논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한 협력적 동반성장이 2018년에도 지속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 다방면의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평 관내 24개 초·중·고교 중 혁신학교 9개를 제외한 모든 공립학교가 혁신공감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