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이천 지역 학부모와 소통 간담회 가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27일 오후 이천 민주화 운동 기념공원 내 다목적실에서 열린 ‘2017 학부모 소통 간담회’에 참석하여 이천 지역 학부모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천 지역 초중고 학부모 60여 명이 참석하여, ‘통(通)하는 교육, 성장通! 배움通! 나눔通’을 주제로 지역의 교육 현안 및 경기교육정책에 대해 이 교육감과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초·중·고 학부모 네트워크에서 사전에 토론한 내용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사용 규제, 전문사서 배치, 도서관 및 체육관 시설 확충과 개선, 학교폭력위원회 위원들의 전문성 제고, 일반고 학생의 체계적인 취업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제안 했다.

특히, 초등학생 스마트폰 사용 규제를 법제화하자는 학부모 제안에 대해 이 교육감은 “법으로 규제하기 보다는 학생들이 모여 스마트 폰 사용에 대한 문제점을 토론하고 자치 규정을 만들어 제약 하거나, 시대의 흐름을 수용하여 수업 활용에 적극 활용하는 등 교육적 관점에서 풀어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경기혁신교육에 대한 교육철학을 묻자 이 교육감은 “혁신교육은 미래로 나아가는 교육으로, 선생님의 열정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면서, “경기혁신교육은 아이들이 스스로 꿈을 찾고, 삶의 지혜를 터득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 수업방법, 평가 등을 바꾸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학부모들은 성교육 내실화,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확대, 장애학생을 위한 전문 상담사 지원, 정보화 기자재 노후화 시설 개선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끝으로 이 교육감은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정서발달은 가정에서 이루어진다.”면서, “이를 위해 자녀와 대화하고, 식사하고, 함께 책을 읽으며 가정의 기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