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연말까지 소액 다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활동 전개

 
가평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 정원)는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과 깨끗한 정치문화 확립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들이 정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투명한 정치자금 조성에 자발적으로 참여 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인 정치후원금은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후원회를 통해 특정정당이나 정치인을 후원하는 후원금과 일정요건을 갖춘 정당에게 지급되도록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으로 구분된다.

특히 기탁금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기탁이 가능하며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도 기탁이 가능하다. 각 개인은 1회 1만원 이상 기탁 가능하고,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된다.

기탁방법은 지정된 계좌로 기탁금을 입금하고 기탁서를 작성하여 관할 선관위에 송부하거나 인터넷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 접속하여 신용카드, 휴대폰 요금결제, 간편결제, 신용카드 포인트 등으로 기탁하면 된다.

올해에는 롯데마트와 제휴하여 신용카드 포인트로 1만원 이상 기부한 사람(선착순 1만명)에게 롯데마트 모바일 상품권 3,000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12월 20일까지 시행한다.

가평군선거관리위원회는 국민과 정치인을 이어주는 정치후원금이 투명한 정치발전의 디딤돌이 된다고 밝히며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모금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정치후원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가평군선거관리위원회(☎031-582-487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