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4000여명의 선수단과 관광객들 방문…지역경제 효과 ‘톡톡’

 
가평군에서 깊어가는 가을, 겨울의 입구인 이번 주말부터 다채로운 체육행사들이 개최 된다.

먼저 10일에는 조종면 운학청계로에 위치한 썬힐 골프클럽에서는 가평군골프협회(회장 박준선)가 주관·주최하고 가평군체육회, 썬힐 GC가 공동 후원하는 ‘제2회 가평군협회장기 골프대회’가 개최된다.

이날 대회에는 총44개팀 170여명의 동호인과 군민들 참가해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한편 행운권 추첨을 통해 각계각층에서 답지한 푸짐한 선물과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다.

이어 11일 토요일 오전 10시에는 경기도검도회에서 주최하고 가평군검도회(회장 김현중)에서 주관하는 ‘제37회 회장기도내검도선수권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는 도내 1,500여 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해 각 클럽의 명예를 걸고 승부를 겨루게 되며, 특히 ‘2018 전국소년체육대회’ 예심 평가전이 함께 진행돼 어느 때보다 더욱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다음날 12일 일요일에는 ‘가평군축구협회장배 축구대회’와 ‘제6회 가평군탁구협회장배 탁구대회’ 그리고 ‘2017 화악산 힐클라임대회’가 동시에 펼쳐진다.

먼저 오전 9시에 개최하는 ‘가평군축구협회장배 축구대회’는 가평군축구협회(회장 서무영)가 주관·주최하고 가평군, 가평군체육회 후원하고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대회다.

오전 9시40분 종합운동장 내 행복구장, 희망구장, 가평공설운동장에서 ‘조종F.C 대 보납F.C’, ‘북면F.C 대 한얼F.C’, ‘청평 대 설악’의 3경기 개막전 킥오프를 시작으로 오후 2시에는 ‘여성축구단 대 70대축구단’의 이벤트 경기도 함께 열려 관중들의 볼거리를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이어 가평체육관에서는 생활체육 동호인의 자발적 참여는 물론 탁구동호인의 저변확대를 도모하고자 ‘제6회 가평군탁구협회장배 탁구대회’가 개최된다.

가평군탁구협회(회장 유명자)주관·주최하고 가평군체육회 후원하는 이날 대회에는 5개 종목 개인전(남,여), 개인복식(남,여), 개인전(희망부)에 140여명 탁구 동호인이 참가해 친선과 우애를 다지게 된다.

마지막으로 가을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화악산 일대에서는 가평군이 주최하고, 가평군자전거연맹(회장 양명철)이 주관하는 자전거로 언덕을 오르는 이색 자전거 대회 ‘2017 화악산 힐클라임대회’ 열린다.

이 대회는 북면 목동초에서 출발해 목동산업단지~소법2리 마을 회관~금강유원지~화악교~신촌교~화악2리 마을회관~급수대~화악터널 입구까지 이어지는 총 18.5㎞의 레이스가 펼쳐진다.

 
오전 7시 30분부터 목동초등학교에서 배번호를 배포하며, 9시30분 개회식을 갖고, 10시 사이클(남,여), MTB(남, 여) 등 13개 종목에서 경기가 시작된다.

군은 이번 11월 체육 행사에 전국 4000여명의 선수단과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하며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기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기 군수는 “가평군을 방문해 주신 각종 체육 동호회 여러분들을 환영하며,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울여주신 관내 유관기관 단체 회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 군수는 “운동하기 좋은 계절 군민 여러분께서도 좋아하는 운동 하나씩 정해서, 꾸준하게 운동하시길 바란다” 라며 군민들의 체육행사 참여를 독려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