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 의결

  ▲제262회 임시회 ▶사진제공 가평군의회
가평군의회(의장 고장익)는 4월 25일 오전 11시 제26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5월2일 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날 의회는 집행부로부터
▶가평군 희망과 행복이 있는 마을 만들기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가평군 군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가평군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특별교통수단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가평 군관리계획(특정형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 건등을 청취했다.
 
  ▲제262회 임시회 ▶사진제공 가평군의회
의회는 이어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과 2017년도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의 건에 대해 의결하고 행정감사위원장 및 간사를 선임, 감사계획서를 작성하는 특위활동을 진행했다.
 
의회는 26~27일 양일간 설악면 농어촌도로 설102호선(평묵선) 확포장공사, 청평면 2015년 하수도정비중점관리지역 도시침수예방사업, 상면 농어촌도로 상206호선(항행선) 확포장공사, 조종면 농어촌 생활용수 개발사업,
 
  ▲제262회 임시회 ▶사진제공 가평군의회
가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가평군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중앙도서관건립, 가평읍 소로2-57호선(현대웨딩홀~운동장사거리)개설공사현장 등 주요사업장을 방문한다.
 
이와 함께 의회는 오는 5월2일 이번 임시회 주요안건인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과 2017년도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결과 보고의 건에 대한 의결을 진행한다.
 
  ▲제262회 임시회 ▶사진제공 가평군의회
한편 의회는 이날 임시회에서 신현배 의원의 대표발의로 가평군 상면∼남양주시 수동면 구간 ‘지방도 제387호선 도로선형 개선 건의문 채택의 건“에 대해 건의문을 낭독했다.
 
 
 
※다음은 건의문 전문이다.
 
지방도 제387호선 도로선형 개선 건의문
(가평군 상면 ~ 남양주시 수동면 구간)
존경하는 남경필 지사님
1300만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불철주야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신 지사님께 6만4천여 가평군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깊은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가평군은 수도권정비계획법 자연보전권역(100%), 환경정책기본법 특별대책지역(22.6%), 한강수계법 수변구역(3.1%), 군사시설보호법 군사시설보호구역(3.2%) 등 중첩규제로 지역개발이 낙후되어 지역주민들은 소외감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군은 서울과 춘천간을 잇는 서울-춘천고속도로, 국도46호선 그리고 포천으로 연결된 국도37호선이 가평군의 주요 간선도로망입니다.
가평군은 주말과 행락철․휴가철에 주요 간선도로의교통량이 포화되어 지역 주민들의 지역간 이동이 매우 불편한 실정으로제2외곽순환고속도로망에서 배제되어 지역주민들이 느끼는 허탈감이야말로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최근 경기도자료에 따르면 재정(국비) 및 민자 9조7천610억원이 투입돼 추진되는 217,261km의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9개 노선이 실시설계중이거나 공사중이며, 여기에 17조 9천 545억원이 투입된 340.3km의 경기도 및 수도권연결 7개 고속도로도 현재 공사중이거나 착공예정이라고 접하였습니다.
존경하는 남경필 지사님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망에서 배제된 가평군을 수도권과 기타지역으로 진출입이 원할 할 수 있도록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망에 연결도로 개설을 요구하오니 지방도 제387호선(가평군 상면 ~ 남양주시 수동면 구간, 19.3km)의 도로선형 개선사업을 적극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군을 경유하는 지방도 387호선은 남양주시 화도읍을 기점으로가평군을 거쳐 포천시 그리고 철원군 동승읍이 종점입니다. 이중 우리군과 남양주시를 연결하는 불기고개의 선형을 개선하여,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에 연결해 주신다면 가평군 상면과 조종면 주민 1만 5천여명의 교통불편 해소와 경춘국도 46호선의 만성적인 교통체증 해소에 기여 하니라 생각됩니다.
 
현재 남양주시 수동면과 가평군 상면을 연결하는 불기고개는 도로의 종단선형이 불량하여 빈번한 교통사고 위험 및 겨울철 차량통행 제한 등 또한 동구간은 수도기계화보병사단의 군(軍) 전차 이동도로로 도로폭이 매우 협소하여 주행차량 및 보행자 안전사고가 상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인근에 축령산과 아침고요수목원, 잣향기푸른숲, 운악산 등의 주요 관광시설을 수도권과 가평군 지역을 연결하여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에서 위험도로 개량사업을 조기에 추진하여,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연결가능한 남양주시 수동면 일원에 IC설치하여 상대적으로 도로망이 열악한 가평군 서부지역 발전의 불균형 해소를 위하여 본 사업을 반드시 반영해 주실 것을 간곡히 건의 드립니다.
 
2017. 4. 25. 가평군의회 의원 일동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