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이효경)는 9월 26일부터 27까지 1박2일간 양평 대명리조트에서 2016년도 하반기 연찬회를 실시하고 집행부와 함께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업무에 대한 주요현안사항 등을 논의한다.

도시환경위원회 위원과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연찬회에서는 실국 주요현안사항 및2017년도 주요예산사업 보고’와 참석자들의 자유로운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연찬회에서는 도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을 위한 장기공공임대주택, 기존 주택 전세매입임대, BABY2+따복하우스(주택공급+임대료지원+공동체활성화) 사업과 미세먼지 대책을 위한 경기도 알프스 프로젝트, 환경성질환 예방센터 건립을 위한 추가예산 확보의 필요성을 논의하였고,

 
또한 급수취약지역 상수도보급 사업 등 국비확보사업의 도비 추가확보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위원들은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사업에 자체사업 비중이 낮음을 지적하고, 2017년도 예산편성시에는 자체사업 비중을 높일 수 있는 사업발굴에 적극 노력하도록 당부했다.

이효경 위원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의원 개개인에게는 업무 연찬의 소중한 기회가 되었고 의회와 집행부 간에는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정보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