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는 6월 14일 윤태길 의원(새누리당, 하남1)을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했다.

윤태길 의원은 전)의회운영위원회, 전)교육위원회 간사로서 원활한 의회운영을 위해 노력을 하였을 뿐 아니라, 올바른 경기교육정책 마련에 비전을 제시하였으며, 또한 현 새누리당 대표로서 역사상 처음 경기도에서 실현되고 있는 연정을 성공적으로 조율하여 도정발전에 큰 역할을 하였다.

또한 ‘경기도 고등학교 현장실습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그동안 취업실습을 나가던 특성화고 71개교, 마이스터고 2개교, 일반고 39개교 등 112개교 7만6천명 이상의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수행함에 있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실습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초반 어린이집·유치원 교육환경개선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보육서비스 수요 확대에 따른 보육시설과 유치원의 관할 부처의 상이에서 오는 각종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크게 이바지하였다.

이번 교육위원회의 최우수의원 선정은 경기도정과 경기교육행정 발전을 위한 조례제정 및 입법활동, 집행부질의, 행정사무감사, 현장방문 등 의정활동에 공로가 많은 의원을 선발하여 그 공로를 치하?격려함으로써 교육위원회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