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영환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7)의 주재로 14일 오후 2시 의회 4층 소회의실에서 ‘경기도 노동정책 토론회’가 개최되었다.

본 토론회는 경기도 노동자의 권리를 신장하기 위하여 서울시와 경기도의 기존 정책과 제도를 평가하고 향후 경기도를 노동 정책을 위한 종합적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되었다.

토론회는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이동화 위원장, 김길섭 의원, 서영석 의원, 김준현 의원 등의 도의원들과 함께 양복완 행정2부지사 및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하였고, 한국노총 경기지역 박태석 부의장, 경기비정규직지원센터 박현준 센터장, 서울연구원 주진우 선임연구위원이 토론의 발제를 맡았으며, 노동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고정 토론자로 자리를 가득 메웠다.

토론회의 발제는 서울시의 노동정책 평가와 이에 따른 과제, 경기도 노동정책을 위한 제언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발제이후 도의원과 관계공무원,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되었다.

토론회를 통해 노동 정책이 단순 중앙정부의 몫으로 치부하지 않고, 지자체의 역할을 찾아야 하며, 앞으로의 경기도가 나아가야할 노동 정책 방향을 정하는데 조언을 찾을 수 있었다.

토론회를 끝으로 토론회를 주재하고 좌장으로 자리한 김영환 의원은 “경기도에 산재되어 있는 노동 관련 조례를 통합하고 길잡이가 될 수 있는 기본조례를 제정이 필요하다”고 당부하며 토론회를 마쳤다.

 

저작권자 © 경기인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